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사과할 시간달라" 현직 검사가 부하 직원 성추행... 법정서 혐의 인정[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사과할 시간달라" 현직 검사가 부하 직원 성추행... 법정서 혐의 인정[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현직 검사가 법정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해당 검사 측은 합의나 사과를 할 기회가 없었다며 시간을 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4단독 정성완 부장판사는 8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서울중앙지검 소속 A 검사에 대한 1차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검은색 정장 차림에 마스크를 쓴 채 재판에 출석한 A 검사는 자신의 직업을 "공무원"이라고 밝혔다.

이날 A검사 측은 공소사실에 나온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재판부가 피고인 본인에게 다시 한 번 묻자 A 검사도 "네 그렇다"고 답했다.

변호인은 "피고인은 제 오랜 후배이기도 하다. 지금 이 자리에 선 것에 대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있겠냐"며 "본인도 직분을 망각하고 피해자에게 깊은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진지하게 반성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지금까지 너무 조심스러워 피해자에게 사과하거나 합의를 시도할 기회조차 갖지 못했다"며 "사과나 합의를 할 시간적 여유를 주셔서 반성하게 했으면 한다"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정 부장판사는 피고인 측의 요청에 따라 오는 7월3일 재판을 속행하기로 했다.

검찰에 따르면 A검사는 지난해 11월20일께 서울 관악구 소재의 한 주점에서 검찰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해 11월 이 같은 의혹을 확인하고 조사를 진행했다. 이후 대검 특별감찰단은 A검사에 대한 감찰과 동시에 형사입건해 수사에 돌입했다.

대검찰청 특별감찰단은 앞서 A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기각되자 지난 1월13일 A검사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대검은 당시 A검사에 대한 직무 배제를 법무부에 요청했다. 이와 함께 A검사가 제출한 사표가 수리되지 않도록 통보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아이돌봄카드(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