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고객 갑질"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은행원 폭행한 30대 징역형 선고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고객 갑질"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은행원 폭행한 30대 징역형 선고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은행원에게 욕설을 하고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에게 1심 법원이 징역형을 선고했다.

서울남부지법에 따르면 상해 등 혐의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류모씨(38)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류씨는 지난해 11월 22일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에 있는 한 은행에서 은행 직원 a(48)씨의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욕설을 하고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류씨는 자신이 vip 고객이라며 a씨가 "일반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해달라"고 요청한 것에 화를 냈고 a씨를 비상계단으로 불러내 "죽여버리겠다. 한 주먹 거리도 안 되는 놈이 나를 무시해?" 등의 욕설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과정에서 류 씨는 오른팔을 이용해 a씨의 목을 감싸 졸라 약 20일 동안의 치료가 필요한 경추 염좌 및 긴장 등의 상해를 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가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류씨는 또 해당 은행이 있는 건물 1층 커피숍 앞에서 이 은행 지점장과 부지점장 등 다수가 듣고 있는 가운데 a씨에게 "내가 해병대 출신이다. 너 같은 놈은 한 주먹에 죽여버린다" 등의 말을 하며 a씨를 모욕한 것으로 알려졌다.

류씨가 실제 이 은행의 vip 고객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법원은 "자신보다 10살이나 많은 은행 직원인 피해자를 상대로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욕설하고 폭력을 행사한 이른바 '고객 갑질' 범행으로 죄질이 좋지 않은 점, 폭행 관련 집행유예 및 벌금 전과를 포함해 약 16회에 이르는 형사처벌 전력이 있는 점 등은 불리한 정상"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범행을 모두 인정하는 점, 자신이 살아온 과정을 되돌아보면서 심리치료를 계속 잘 받고 앞으로 범죄를 저지르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점, 피해자와 합의해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등을 고려했다"며 집행유예를 결정한 이유를 전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아이돌봄카드(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