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여자친구 성폭행, 음주사고 낸 전북대 의대생 퇴학 처분 승인 [전주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아이돌봄카드(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여자친구 성폭행, 음주사고 낸 전북대 의대생 퇴학 처분 승인 [전주뉴스/전주심리상담]

여자친구를 성폭행하고 음주운전 사고를 내 운전자 등을 다치게 한 혐의로 기소돼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의대생에 대해 대학 측이 출교를 결정했다.

전북대는 4일 김동원 총장이 최근 의과대학 교수회가 교수회의를 열어 의결한 의과대학 4학년 재학생 A(24)씨에 대한 제적(퇴학) 처분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제적은 재학생에게 내리는 징계 중 최고 수위로 근신, 유기정학, 무기정학보다 훨씬 무겁다.

이로써 A씨는 더이상 학교에 다닐 수 없고, 국내 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 졸업자에게 자격이 주어지는 의사 국가시험에도 응시할 수 없게 됐다. 다만 당사자는 수능 재응시를 통해 다른 대학 의과대학에 재입학할 수 있고, 의사 면허를 취득할 기회는 있다.

A씨는 2018년 9월3일 오전 2시30분쯤 전북 전주의 한 원룸에서 “더 이상 찾아오지 말라”는 여자친구의 얼굴 등을 때리고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최근 법원에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그는 지난해 5월11일 술에 취해 자신의 외제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신호대기 중이던 차량을 들이받아 상대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상처를 입힌 혐의로도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재판 결과에 불복해 항소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간, 폭행, 음주운전 의대생은 의사가 되면 안 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이날 오후 현재까지 4만1000여명이 동의했다.

또 A씨는 고교 1학년 시절 같은 학교에 다니던 여학생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추가로 제기되고 있다.

전북지역 2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의대생 성폭력 사건 해결 및 의료인 성폭력 근절을 위한 전북지역 대책위는 이날 논평을 내고 “반인권적인 폭력을 저지르고 불특정 다수의 생명을 위협하는 음주운전을 한 의대생의 출교는 당연한 것”이라며 “병원은 사건 발생 이후 아무런 제지를 하지 않은 데 대해 사과하고 학교도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을 요구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아이돌봄카드(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