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살인은 했지만 강도 짓은 안 했다" 전북 전주 30대 여성 살해 피의자 강도 혐의는 부인... [전주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아이돌봄카드(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살인은 했지만 강도 짓은 안 했다" 전북 전주 30대 여성 살해 피의자 강도 혐의는 부인... [전주뉴스/전주심리상담]

전북 전주에서 30대 여성을 살해하고 금품을 빼앗은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가 혐의를 인정했다.

전주완산경찰서에 따르면 강도살인 혐의를 받는 a씨(31)는 피의자 신문에서 지인인 b씨(34 여)를 살해한 사실을 인정했다.

a씨는 구속 이후 줄곧 "억울하다"며 모든 혐의를 부인했으나 지난 23일 b씨의 시신이 발견된 이후 프로파일러 면담에 응하는 등 심경에 변화를 보였다.

앞서 a씨는 지난 14일 오후 10시 40분부터 이튿날 밤 0시 20분 사이에 b씨를 살해하고 금팔찌를 빼앗은 혐의로 구속됐다. 그는 숨진 b씨의 지문을 이용해 통장에 있던 48만원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하고 빼앗은 금팔찌를 자신의 아내에게 선물했다.

a씨는 경찰 cctv와 휴대전화 위치정보 등을 토대로 범행 추정 시간대 현장에 있던 이유를 추궁하자 마지못해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a씨는 강도 혐의에 대해서는 완강히 부인했다. 그는 금팔찌와 현금의 출처를 묻자 "b씨가 스스로 준 것"이라며 강제로 빼앗지 않았다고 답했다.

경찰은 a씨가 법원에서 감형을 노리고 혐의를 일부만 인정한 것으로 보고 있다.

강도살인은 사형 또는 무기징역 형을 받는데 반해 단순 살인은 5년 이상의 유기징역이 선고되기 때문에 a씨가 강도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판단이다.

a씨가 조사 과정에서 보인 태도로 이러한 판단에 신빙성을 더한다.

그는 최근 유치장에서 볼펜으로 자해를 시도했고 "우울증 약을 복용했다"고 진술하는 등 '심신미약' 산채를 주장해왔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아이돌봄카드(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