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아파트 화재로 장애가 있는 50대 남성과 돌보러 온 여동생 사망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아파트 화재로 장애가 있는 50대 남성과 돌보러 온 여동생 사망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아파트에서 불이 나 장애가 있는 50대 남성과 돌보러 온 여동생이 함께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천 논현경찰서와 공단소방서에 따르면 13일 오전 5시51분쯤 남동구 도림동 19층짜리 국민임대아파트 12층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사진)이 나 이 곳에 사는 a씨(58)와 여동생 b씨(56)가 전신과 얼굴 등에 화상을 입어 사망했다.

4남매 중 장남인 a씨는 그동안 어머니와 둘이서 이 아파트에 살았다. 그러나 지난 2월 어머니가 사망했다. a씨는 지적장애와 심혈관질환 등을 앓고 있었다.

이 때문에 a씨의 여동생 2명이 번갈아가며 혼자 사는 오빠 집을 방문해 돌본 것으로 조사됐다. 숨진 b씨는 a씨의 바로 아래 동생이다. b씨는 전날 저녁 오빠 집을 찾았고, 이곳에서 잠을 자다가 함께 변을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화재는 한 입주민이 출근 중 발견했다. 불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25분 만에 꺼졌다. 현장에 출동했을 때 화상을 입은 a씨 남매는 이미 심정지 상태였다. 이들은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를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a씨 집은 거실과 방 2개로 구성됐으며 작은방 등 33㎡가 타는 등 850만원(소방서 추산)의 재산 피해가 났다.

경찰은 a씨 남매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14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고, 소방당국과 함께 합동감식을 벌여 화재 원인을 파악할 계획이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