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가격리 의무 무시하고 사우나에 음식점 돌아다닌 60대 남성 체포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자가격리 의무 무시하고 사우나에 음식점 돌아다닌 60대 남성 체포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해외에서 입국한 직후 자가격리 의무를 2차례 지키지 않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지난 10일 미국에서 입국한 남성 A씨(68)를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12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A씨는 2주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할 의무를 지키지 않고 집밖을 돌아다닌 혐의를 받는다. 경찰 관계자는 "A씨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는 시점이라 구속영장 신청 여부 등을 아직 검토하기엔 이르다"고 이날 밝혔다. 경찰은 송파구청의 신고를 받고 A씨를 찾아 검거했다.

송파구청에 따르면 A씨는 총 2차례 자가격리 규정을 위반했다. 송파구청 관계자는 "지난 11일 오후 2시쯤 구청에 자가격리자가 이탈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송파구 해외입국자 명단에는 해당사항이 없어 경찰에 협조를 요청했다"며 "오후 2시30분쯤 A씨를 확인해 귀가조치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A씨는 이후 다시 한 번 격리장소를 이탈했다. 구청 관계자는 "A씨가 다시 나와 사우나와 음식점을 방문했다"며 "같은 날 오후 7시35분 구청과 경찰에 의해 소재가 확인돼 체포됐다"고 알렸다.

이 관계자는 "송파구가 A씨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체검사를 실시해 다행히 음성판정이 나왔다"며 "가끔 양성·음성이 뒤바뀌기에 경찰 조사 후 격리시설인 서울 강북구 수유영어마을에 입소하기로 본인 동의하에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A씨는 휴대전화가 없고 거주지 주소가 고시원으로 나오는 등 신원이 불분명해 정확히 어느 구 주민인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첨언했다.

아울러 "'확진자'가 아닌 이탈자 이동경로는 공개하지 않는다는 규정에 따라 A씨 동선을 전체 공개하지 않았다"며 "A씨 방문 장소를 모두 소독했다"고 알렸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