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주심리상담센터'하람' 정부가 7세 미만의 아이가 있는 집, 4월 6일부터 1인당 40만원 상당의 상품권 지급 "꼭 받아가세요"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전주심리상담센터'하람' 정부가 7세 미만의 아이가 있는 집, 4월 6일부터 1인당 40만원 상당의 상품권 지급 "꼭 받아가세요"

정부가 7세 미만의 자녀가 있어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가구에 1인당 4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나눠준다. 거주지역에 따라 전자상품권, 지역 전자화폐(모바일 또는 카드방식), 종이상품권(지역사랑상품권 등) 형태로 지급방식에 차이가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말 아동수당을 받은 전국 263만명의 아동이 있는 약 200만 가구에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폰은 해당 지역 광역자치단체(시·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대다수 지역이 읍면동 주민센터나 지역화폐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지급 즉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29개 시군구 중 서울, 부산, 대구, 인천, 울산, 세종 등 192개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전자바우처형으로 받게 된다. 전자상품권은 대상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부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포인트 형태로 지급하고,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4월 6일부터 복지로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경기 과천, 성남, 구리 등 9개 지역은 지역 전자화폐로 받는다. 신청방법과 지급시기가 지역마다 달라 해당자는 시군구의 안내에 따라 신청해야 한다. 전북 남원과 경북 안동 등 28개 지역은 종이상품권 형태로 지급한다. 지역사랑상품권이 준비되는 다음달 초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40만 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준다. 본인확인과 간단한 신청서 제출을 거쳐, 바로 상품권을 받게 할 방침이다.

앞서 추가경정예산에는 아동돌봄쿠폰 1조539억원이 반영됐다. 복지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