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14만명 설문조사, 80% 넘는 학부모가 3차 개학 연기 찬성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14만명 설문조사, 80% 넘는 학부모가 3차 개학 연기 찬성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80% 넘는 학부모가 초중고 개학을 3차 연기해야 한다고 본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교육 플랫폼 기업 관계자에 따르면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을 통해 신종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해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서는 하루 동안 14만 6천 275명의 앱 이용자가 참여했다. 관계자는 참여자가 모두 학부모 회원이라고 설명했다.

참여자의 83.7%(12만 2천 367명)가 '개학을 한차례 더 미뤄야 한다'는 응답을 선택했다.

학교급별로 보면 초등학교 학부모가 개학 추가 연기에 찬성하는 비율이 높았다.

초등학생 학부모 6만 8천 516명이 개학 연기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중학생 학부모는 4만 3천 146명, 고등학교 학부모는 3만 4천 613명이 개학 연기를 미뤄야 한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코로나19감염이 일어나면 가정까지 순식간에 전파된다" "아이들이 종일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듣기 어려울 것"이라는 등의 의견을 냈다.

교육부는 전국 학교 개학을 이달 2일에서 9일로 1주일 연기하고, 이후 다시 23일로 2주일 더 미룬 상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교육부는 개학 추가 연기 여부를 주중에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