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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껌과 캔디 잘 팔려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입 냄새 감옥 벗어나기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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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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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껌과 캔디 잘 팔려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입 냄새 감옥 벗어나기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코로나 바이러스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구취와 피부 트러블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뜻밖의 특수를 누리고 있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올해부터 마스크를 구매할 때 스낵류를 함께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GS25에서는 지난달 껌류와 캔디류 매출은 동월 대비 각가 21.8%, 28.4% 증가했다. 구강청결제 매출은 19% 뛰었다. CU에서도 껌과 캔디류 매출이 5~8%가량 올랐다.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로 야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구취 걱정에 사탕이나 구강청결제를 찾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제품별로는 버리기가 까다로운 껌류보다는 캔디류를 구매하는 경향이 더 많았다.

트러블 케어 제품도 코로나19로 특수를 누렸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마찰이 늘어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상품군으로 살펴보면 트러블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붙여 사용하는 패치류 매출은 31% 올랐다. 대표 트러블 케어 성분인 티트리 관련 화장품 매출은 7% 늘었다. 클렌징 카테고리에서 민감한 트러블성 피부에 효과적인 약산성 제품 매출이 110%가량 증가했다.

트러블 케어 제품은 통상 황사나 미세먼지가 극심한 4월이나 여름철이 특수로 꼽힌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트러블 케어 관련 제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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