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한강 몸통 시신 살인사건" 장대호 일베에 편지를 보냈다. "아무리 화가 나도 살인하지 마라"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한강 몸통 시신 살인사건" 장대호 일베에 편지를 보냈다. "아무리 화가 나도 살인하지 마라"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이른바 "한강 몸통 시신 사건"으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장대호가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 저장소"(일베)에 편지를 보냈다며 한 누리꾼이 편지 내용을 공개했다.

일베에 따르면 장대호는 지난 6일 일베 이용자가 보낸 편지에 답하는 3장짜리 편지를 보냈다.

이 편지에서 장대호는 "일게이(일베 게시판 이용자의 준말)들아, 니들은 아무리 화가나도 살인하지 마라, 살인죄는 현생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내생에도 영향을 주는 오역죄(5가지 무거운 죄) 중 하나임, 그리고 불교 믿어라"라고 적었다.

그리고는 "본 사건은 조선족이라, 전라도 사람이라, 흑인이라서 등 이런 편경은 정말 버려야 할 고질병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제가 모텔 당번 일을 거진 15년을 하면서 수많은 조선족들과 사귀어 봤는데 좋은 사람들도 많다"고 적었다.

그는 "조선족이라서 죽인 게 아니라 저한테 폭력을 휘두른 폭력배였기에, 제가 화가 나서 보복 차원에서 살해한 것"이라면서 "지금은 늦었지만 살인한 것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시체를 손괴한 것도 목격자가 없다 보니 완전범죄를 꿈꾸며 자행된, 둘이 킬 수 없는 큰 죄였다"면서 "제가 변명의 여지가 없는 흉악한 일을 저지른 중죄인임을 인정한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죽은 놈도 나쁜 놈이란 것을 주장하는 바"라면서 피해자에 대해 기존의 주장을 고수했다.

그는 "물론 제가 조금 더 나빴다"고 덧붙였다.

장대호는 지난해 8월 자신이 일하던 서울 구로구 모텔에서 투숙객을 둔기로 때려 살해한 뒤 흉기로 시신을 훼손, 한강에 유기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돼 지난해 11월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당시 장대호는 " 이 사건은 흉악범이 양아치를 죽인 것" "유족에게 용서를 구하고 싶지도 않고 합의할 생각도 없다. 사형을 당해도 괜찮다" 등의 막말로 공분을 사기도 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