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충북 진천, 주부 봉사단 직접 마스크 만들어 마스크 못 구한 어르신들 위해 보급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충북 진천, 주부 봉사단 직접 마스크 만들어 마스크 못 구한 어르신들 위해 배부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코로나 감염증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지는 가운데 충북 진천의 한 주부 봉사단이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 무료 보급에 나섰다. 원단 구매부터 모양 잡기와 박음질, 필터를 부착하는 마감 작업까지 모두 손으로 한다.

진천군 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이 센터 봉사단 소속 주부 5명과 직원 등은 지난 2일부터 마스크를 직접 만들고 있다. 면으로 원단을 잘라 마스크를 만들고 여기에 KF94 인증을 받은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다. 면 마스크에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는 필터를 수시로 끼울 수 있어서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하다. 센터는 소외계층에 마스크 1개와 필터 10개를 무료 보급할 계획이다.

군자원봉사센터 팀장은 "어르신들이 마스크를 구할 수 없어 재활용해서 며칠씩 쓰고 다니시는 모습이 안타까웠다"며 "서울보건환경연구원에서 최근 정전기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도 바이러스 차단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봉사단원 중에 마침 의류 제작을 공부하는 돌아리 회원들이 있어 수제 면 마스크 제작에 나섰다"고 했다.

이들은 지난 2일부터 진천여성회관에 모여 마스크를 만들고 있다. 애초 10명이 참여하려 했으나 코로나 확산 우려에 따라 제작 인원을 5명으로 줄였다. 마스크 제작은 면 원단에 패턴을 그려 천을 자른 뒤 재봉 작업을 하는 것으로 1차 작업이 끝난다. 이후 귀에 걸 수 있는 고무밴드를 붙인 뒤 다림질을 통해 빳빳하게 마감한다.

모든 작업을 손으로 하다 보니 하루에 만드는 마스크는 80여장에 불과하다. 봉사단은 제작한 마스크를 독거노인이나 취약계층에 우선 전달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