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영광 여고생 사망 사건" 만취 후배 여고생 성폭행 뒤 방치해 사망 한 가해자들 중형 확정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하람' 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 이현경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영광 여고생 사망 사건" 만취 후배 여고생 성폭행 뒤 방치해 사망 한 가해자들 중형 확정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후배 여학생을 성폭행한 후 방치해 숨지게 한 이른바 "영광 여고생 사망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들에게 중형이 확정됐다.

대법원은 성폭력범죄 등에 관한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20)에게 징역 9년 및 120시간의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공범 b군(19)에게는 장기 8년, 단기 6년에 120시간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를 확정했다.

a씨 등은 2018년 9월 술을 먹여 성관계를 할 목적으로 평소 알고 지내던 c양을 불러낸 뒤 술 게임을 해 벌주를 마시게 했다. 이들은 미리 게임의 종류와 방법을 짜놓고 c양을 계속 벌칙에 걸리게 했다. c양은 1시간 30분 만에 소주 3병을 마신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은 만취해 쓰러진 c양을 성폭행 한 뒤 오전 4시 25분경 c양을 모텔에 두고 떠났고, 같은 날 오후 4시쯤 객실 청소를 하러 온 모텔 주인에 의해 숨진 채 발견됐다. 부검 결과 c양으 형중알코올농도는 0.4%가 넘었다.

앞서 1심은 "숙박 용도로 사용되는 모텔에 피해자를 그대로 두고 나온다고 해서 사망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없었다고 보인다"며 강간 혐의만 인정하고 치사 혐의는 인정하지 않아 a씨에 대해 장기 5년, 단기 4년 6개월을, b군에 대해 장기 4년, 단기 3년 6개월을 선고했다.

 

그러나 2심 재판부는 "피고인들은 범행 과정에서 아무런 움직임이나 반응 없이 의식불명 상태인 c양을 보고도 별다른 조치 없이 그대로 방치하고 범행 현장을 나갔다"며 "a씨 등은 c양이 연락을 받지 않자 후배에게 전화해 '죽었을지도 모르니까 깨워달라'는 통화를 한 적도 있어 사망을 예견할 수 있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며 1심과 달리 치사 혐의를 인정했다.

그러면서 "범행의 경위나 내용, 수단과 결과를 보면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면서 a씨에게 징역 9년을, b군에게 장기 8년, 단기 6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