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민주당 원종건 데이트폭력 논란 커지자 '하차'하겠다 발표...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 센터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민주당 원종건 데이트폭력 논란 커지자 '하차'하겠다 발표...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더불어민주당의 두 번째 인재 영입이 ‘악재’가 됐다. 지난달 29일 입당한 원종건(27)씨가 데이트폭력 논란에 휩싸인 지 하루 만에 “총선 영입 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28일 말했다. 영입 한 달(30일)만이자,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지 5일 만이다.

원씨는 이날 오전 긴급 기자회견에서 자신을 향한 미투 폭로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분별없이 살지 않았다. 파렴치한 사람으로 몰려 참담하다”면서다. 그러면서도 출마 선언은 철회했다. “논란이 된 것 자체로 죄송하다”며 “남들 이상의 주목과 관심을 받게 된 이상 엄중한 책임과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게 합당할 것 같다”고 했다. 폭로 당사자를 “한때 사랑했던 여성”이라고 일컬으며 “함께했던 과거에 대해 이제라도 함께 고통받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도 했다. 입장문만 읽고 퇴장해 채 5분도 안 걸렸다.

자신을 “(원씨의) 과거 여자친구”라고 소개한 한 여성이 인터넷 카페에 글을 올린 지 18시간 만에 나온 입장 발표였다. 해당 여성은 원씨가 자신을 “지속적으로 성노리개 취급해왔고, 여혐(여성 혐오)과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가하는 정서적 학대)으로 괴롭혀왔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논란이 불거지자마자 원씨를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했다고 한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27일 저녁 원씨가 가지고 있는 (여성과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지도부와) 공유했는데 여성 측 미투와 다른 맥락의 대화 내용이 다수 나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원씨에게 직접 출마 포기 의사를 밝히도록 했다. “미투 이슈가 지속할 경우 총선 판 전체에 부담을 줄 수 있다”(민주당 당직자)는 우려에서다. 이날 당 지도부는 원씨 논란에 일제히 함구했다. 오전에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도 원씨 관련 언급이 나오지 않았다. 이해찬 대표가 이끄는 인재영입위가 검증을 제대로 못했다는 지적에 대해 당대표 비서실장인 김성환 의원은 “사전에 알았으면 (영입을) 했겠나” “사적 영역까지는 우리가 염두에 두질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전주동화책미술심리프로그램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