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코미디계의 "큰 별" 원맨쇼의 1인자 남보원 별세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 센터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코미디계의 "큰 별" 원맨쇼의 일인자 남보원 별세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원맨쇼의 1인자’ 코미디언 남보원(본명 김덕용)이 21일 오후 3시40분께 세상을 떠났다. 향년 84.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는 이날 고인이 연초부터 건강이 좋지 않아 치료와 퇴원을 반복했고, 결국 폐렴을 이기지 못했다고 전했다.

고인은 1년 전까지도 활발하게 무대에 올랐기에 안타까운 마음이 더 크다. 공연 요청이 들어오면 아프다는 말을 하지 않고 무조건 달려갔다는 고인은 2010년 당시 고희를 넘긴 나이에도 90분씩 1인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지친 분들에게 웃음 배달부 역할을 하는 게 보람있었기 때문이라는 생전 이야기처럼 고인은 성대모사에 능한 재주로 대중을 즐겁게 해줬다.

북한 평안남도 순천 출생인 고인은 1963년 영화인협회가 주최한 <스타탄생 코미디>에서 1위를 하며 데뷔했다. 지금은 입으로 소리를 내는 비트박스 실력자가 많지만 당시만 해도 그의 전매특허였다. 한국전쟁을 겪으며 직접 들었을 폭격기 폭격음, 일본 히로히토 천왕의 항복선언 연설 모사 등 그의 소리에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몇 년 뒤 등장한 백남봉과 콤비를 이뤄 <투맨쇼>로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다. 그는 생전에 1985년 백남봉 선생과 평양에서 함께 한 <투맨쇼> 공연을 가장 보람 있었던 공연으로 꼽기도 했다. 백남봉 선생은 지난 2010년 7월 폐암으로 먼저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백남봉 선생이 세상을 떠난 당시 빈소에 머물며 이런 얘기를 했다고 한다. “나보다 어린 놈이 먼저 가다니 말이 안된다. 하늘에서 다시 만나 <투맨쇼>를 하자.” 어쩌면 지금 다시 만난 두 사람은 하늘에서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내고 있을지 모른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전주동화책미술심리프로그램 #전주원예미술치료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