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동물보호단체 청와대 농성 "개를 가축에서 제외하라" 개 식용을 반대하는 반려견 연대 천막 농성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 센터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개를 가축으로 분류하는 축산법 시행령에 반발해 동물보호단체가 청와대 앞에 농성을 시작했다.

개 식용을 반대하는 반려견 연대는 청와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올해부터 축산법 시행령에서 개를 가축에 포함했다. 피를 토할 만큼 개탄할 일"이라며 노숙 천막 농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가축을 과거 축산법에서는 사육하는 소와 말, 돼지 등의 동물을 나열한 뒤 '그 밖에 농림축산식품령으로 정하는 동물'로 규정했고, 시행규칙에서 개를 가축에 포함했다.

하지만 축산법이 바뀌면서 '그 밖에 동물'을 시행규칙이 아닌 시행령에서 정하도록 했고 정부는 올해 발효된 축산법 시행령 개정안에 개를 가축으로 규정했다.

이들은 지난해 개를 가축에서 제외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자가 20만 명을 넘었고, 청와대 농성비서관도 관련 규정 정비를 검토하겠다고 했었다며 "그런데 올해 시행령에 개를 가축에 포함하도록 해 국민을 기만했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이들은 기자회견 이후 청와대에서 기르는 반려견 마루와 토리가 가축으로 분류돼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내용의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퍼포먼스 후 이들은 청와대 앞에서 천막을 설치하고 장기 농성을 이어가기로 했다. 다만 청와대 앞에서 장기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다른 단체들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 농성 장소를 자주 옮길 방침이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