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왜 바람피워?" 미리 구입한 흉기로 외도한 남편 살해한 아내 징역 4년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은 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기관,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 센터 소장 학력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 가족학 박사 수료 /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 / 미술치료 수련감독 전문가 ]

 

"왜 바람피워?" 미리 구입한 흉기로 외도한 남편 살해한 아내 징역 4년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남편이 가정에 소홀하고 외도를 한다는 이유로 부부 싸움을 하다 흉기를 휘둘러 남편을 숨지게 한 30대 여성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은 상해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36) 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범죄 사실에 따르면 A 씨는 남편 B 씨와 지난 2013년 결혼해 자녀 3명을 두고 있는 부부 사이로 평소 B 씨가 가출해 다른 여자와 교제하는 등 심한 불화를 겪었다.

급기야 지난 2019년 7월 B 씨가 다른 여자와 만나고 있는 장면을 직접 목격한 뒤 B 씨를 이틀간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

이후 A 씨는 같은 달 17일 남편이 집에 돌아올 경우 겁을 주기 위해 흉기를 구입하기도 했다.

이날 밤 B 씨는 집 창문 앞에서 A 씨와 딸의 이름을 불렀고 A 씨는 이에 격분해 흉기를 찍은 사진과 함께 집에 들어오지 말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B 씨에게 보냈다.

약 20분 후 A 씨는 B 씨의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자 화를 참지 못하고 흉기를 들고 B 씨를 찾아 나섰다.

두 사람은 이날 오후 10시 30분경 집 근처 하천에서 만나게 됐고 흉기를 빼앗으려던 B 씨와 이를 뿌리치려던 A 씨는 몸싸움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B 씨는 몸과 다리 등에 상처를 입었다.

A 씨는 곧바로 현장을 떠났지만 많은 상처로 인해 B 씨는 의식을 잃고 쓰러졌으며 대퇴동맥 손상과 과다출혈로 결국 숨지고 말았다.

재판부는 "A 씨는 가정을 소홀히 한다는 이유로 격분해 남편에게 칼을 휘둘러 사망에 이르게 했다"라며 "범행을 인정하고 특별한 전과 없는 점, 동생과 모친 등 유족들이 용서했고 지인들도 선처를 탄원하고 있는 점, 부양할 자녀가 있는 점 등은 A 씨에게 유리한 정상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사람의 생명은 대단히 소중하고 B 씨의 사망이라는 범행 결과는 돌이킬 수 없는 점에서 어떤 이유에서도 용납할 수 없다"며 "피가 난다는 말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를 방치했다는 점에서 비난 가능성이 크다. 유족들이 말할 수 없는 충격과 고통을 받은 것은 분명해 보인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