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아이스크림 대리점주에 갑질하고 뇌물 받은 본사 직원 해고는 정당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하람심리상담 센터는전라북도 교육청의 위촉을 받아 학교폭력 피해 학생 무료 상담과 초중고 재학생을 위한 무료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전액무료]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전주 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 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 학교 방문 심리상담

전주 원예 미술심리 프로그램

전주 창의 체험 전주 진로 체험

전주동화책(그림책) 미술심리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대리점주에 갑질하고 뇌물 받은 본사 직원 해고는 정당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갑의 지위를 이용해 대리점주에게 횡포를 부리며 돈까지 받은 본사 직원을 해고한 회사의 조치가 정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은 아이스크림 회사 영업책임자로 근무하던 A씨가 중앙노동위원회를 상대로 "부당해고를 인정해달라"며 제기한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

A씨는 수수료 문제 등으로 갈등을 겪던 대리점주들에게 폭언을 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겠다며 협박했고, 때로는 대리점주 부인까지 대화방에 초대해 모욕적인 언사를 듣게 했다. 참다못한 대리점주들이 본사에 "A씨가 횡포를 부리고 있으니, 해고해 달라"는 요청서를 보냈고, 본사 조사 결과 대리점주로부터 골프채와 시계 등 금품을 받은 사실도 밝혀졌다. 조사를 마친 회사는 A씨를 해고했고, A씨는 이에 반발해 노동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소송을 냈다.

재판부는 A씨에 대한 해고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A씨의 발언이나 메시지 내용이 저속하고 상대방에게 모욕감을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위해를 가할 것처럼 협박하는 것이어서 사회통념상 용인할 수 있는 정도를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재판부는 또 "A씨의 행위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된 "갑질'에 해당한다"며 "갑질 행위는 상대방에게 경제적, 정신적 피해를 주고 사업주에게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리점주들과 관계를 악화시켜 사업에 큰 지장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은 A씨를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는 회사가 해고 결정을 내린 것은 타당하다"고 덧붙였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 #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전주동화책미술심리프로그램 #전주원예미술치료 #전주원예프로그램 #전주원예심리치료 #전주소방공무원PTSD 상담문의 OIO--구팔구오--오오사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