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손도끼 들고 어린이집 앞에서 난동 부린 40대 징역 15년 선고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하람심리상담 센터는 전라북도 교육청의 위촉을 받아 학교폭력 피해 학생 무료 상담과 초중고 재학생을 위한 무료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액무료]

경고: 대한민국 교육기관의 위촉 위임을 사칭하면 민/형사 처분을 받습니다.

전주 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 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 학교 방문 심리상담

전주 원예 미술심리 프로그램

전주 창의 체험 전주 진로 체험

전주동화책(그림책) 미술심리 프로그램

손도끼 들고 어린이집 앞에서 난동 부린 40대 징역 15년 선고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어린이집 앞에서 손도끼를 휘둘러 원아의 할머니 등 3명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이 국민참여재판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다.

서울동부지법은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47)씨에 대해 9명 만장일치로 유죄 의견을 낸 배심원 평결을 받아들여 징역 15년을 선고하고 10년 동안 위치 추적 장치 부착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일면식도 없는 피해자 3명을 손도끼로 무차별적으로 살해하려 했다"면서 "이런 묻지마 범죄의 경우에는 누구나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중형 선고 이유를 밝혔다.

변호인 측은 범행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A씨가 '뇌파가 시켰다"거나 '성령의 말이 들린다'고 말하고 있다며, 당시 사건은 A씨가 조현병으로 인한 심신미약 상태에서 우발적으로 벌인 일이라고 주장했다.

실제 A씨는 재판 도중 여러 차례 발언권을 얻어 자신이 정부나 법원 등 국가권력으로부터 피해를 당했다는 등 횡설수설했다. 다만 손도끼 난동 행위는 인정하지만 불가항력 상태였기 때문에 자신의 책임은 없다는 말을 반복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피고인은 거대 국가권력의 횡포로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됐다고 하지만 그것과 아무런 관련도 없는 친형을 살해하려고 손도끼를 사전에 구입하는 등 치밀한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A씨의 심신미약이나 심신상실 상태였다는 주장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A씨는 지난 6월 13일 오전 10시경 서울 성동구 한 어린이집 앞에서 손도끼를 휘둘러 원아의 할머니와 어린이집 교사, 같은 건물 문화센터 강사 등 3명을 다치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피해자 3명 모두 머리에 중상을 입었고 그중 1명은 팔과 손도 크게 다쳤다.

당시 어린이집에는 원아 50여 명이 있었으나 흉기에 다친 어린이집 교사가 재빨리 문을 잠궈 어린이 인명피해는 막을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 #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119구급대PTSD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부모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홀랜드직업적성검사 #전주동화책미술심리프로그램 #전주원예미술치료 #전주원예프로그램 #전주원예심리치료 #전주소방공무원PTSD 상담문의 OIO--구팔구오--오오사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