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세금 낼 돈 없다"는 중견기업 사장, 털어보니 주식 58억 보유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 성인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 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 자유학기제 전주 창의 체험

전주 학교폭력 피해 학생 무료상담

전주 동화책 미술심리 프로그램

전북교육청 위탁 초중고 무료상담

하람 센터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뉴스입니다

"세금 낼 돈 없다"는 중견기업 사장, 털어보니 주식 58억 보유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수십억 원의 주식을 보유하고도 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1000만 원 이상 고액 체납자들이 경기도 조사에서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 4~9월 도내 1000만 원 이상 고액 체납자 3만 7천 명이 국내 35개 주요 증권회사에 보유한 주식 펀드 등을 조사해 525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1559계좌에 보유한 450억 원은 압류 조치했다.

도는 지방세징수법 제36조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압류 물건 가운데 강제매각으로 20억 원을 징수했으며 나머지도 순차적으로 징수할 계획이다.

주요 적발 사례를 보면 세금 8200만 원을 체납한 증권사 임원 A 씨는 주식과 예수금 28억 원이 적발돼 압류 조치당했다. 중견기업. CEO인 B 씨는 3억 1000만 원의 세금을 체납했으나 주식 등 58억 원을 보유 하한 사실이 적발돼 즉시 압류 조치됐다. 병원과 호텔을 운영하는 C 씨는 예수금 11억 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3300만 원의 세금을 내지 않아 적발됐다.

이의환 경기도 조세정의과장은 "계속되는 납부 독촉에도 돈이 없어 납부하지 못한다는 고액 체납자들이 이번 조사에서 많게는 수십억의 주식을 금융 재테크 자산으로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에 적발한 체납자를 특별 관리 대상으로 정해 가택수색과 동산 압류를 하는 등 강력한 징수 활동을 추가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 #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진로탐색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만다라 #전주가족미술치료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노인미술치료 #전주힐링미술치료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기업특강 #전주부모교육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