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PC방 살인사건' 김성수에게 2심도 사형 구형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 성인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 자유학기제 전주 창의 체험

전주 학교폭력 피해 학생 무료상담

전주 동화책 미술심리 프로그램

전북교육청 위탁 초중고 무료상담

하람 센터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뉴스입니다

'PC방 살인사건' 김성수에게 2심도 사형 구형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PC방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이른바 'PC방 살인사건'의 피고인 김성수의 항소심에서 검찰이 1심과 마찬가지로 사형을 구형했다.

서울고법 형사부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씨와 공동폭행 혐의로 기소된 김 씨의 동생에 대한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검찰은 최후변론에서 '피고인은 PC방에서 사소한 시비를 이유로 아무런 원한 관계도 없던 피해자를 폭행하고 80회에 걸쳐 찌르고 살해했다'며 "계획적이고 극악무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피고인은 자신의 불행한 가정 환경 등 터무니없는 변명을 하고 있다. 사회에서 영원히 제거 추방해 법이 살아있음을 보여줘야 한다"며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재판부는 김 씨에 의해 사망한 피해자 A 씨의 유족을 법정으로 불러 진술을 들었다. 피해자 진술 시작 전 재판부는 "피해자와 가족에 대한 안타까움과 예를 표하고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자 한다"며 묵념하기도 했다.

A 씨의 아버지는 "김 씨에게 무기징역 이상의 형을 선고해달라"며 "안전한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돼 희생이 헛되지 않는다면 다소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씨 측 변호인은 "범행은 모두 인정하며 잘못을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다"며 "사회에 미친 파장이 적지 않은 점을 고려해도 징역 30년 형은 너무 무겁다"고 선처를 호소했다.

김 씨는 지난해 10월 14일 오전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A 씨(당시 20세)와 말다툼을 하다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은 김 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하고 10년간 위치 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내렸다. 동생에 대해서는 증거 부족을 이유로 무죄를 선고했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 #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진로탐색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만다라 #전주가족미술치료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노인미술치료 #전주힐링미술치료 #전주그림책미술치료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