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호텔신라 사장 이부진 이혼소송에서 '임우재에게 141억 지급하라' 판결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 성인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 자유학기제 전주 창의 체험

전주 학교폭력 피해 학생 무료상담

전주 동화책 미술심리 프로그램

전북교육청 위탁 초중고 무료상담

하람 센터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뉴스입니다

호텔신라 사장 이부진 이혼소송에서 '임우재에게 141억 지급하라' 판결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의 이혼소송 2심에서 이부진 사장이 승소했다.

서울고법 가사 2부는 "1심 판결 선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원고의 재산이 증가해 재산 분하 ㄹ금액이 늘었다"며 141억 1300만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또 자녀의 친권 양육권을 1심과 같이 이 사장에게 주고 월 1회로 한정했던 임 전 고문의 면접교섭 권리를 월 2회로 늘리도록 했다.

재판부는 " 면접 교섭은 자녀가 모성과 부성을 균형 잇게 느끼면서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여된 자녀의 권리"라며 "장기적으로 부모 중 한쪽에만 치우친 유대감을 갖게 될 경우 자녀의 정체성 형성 면에서 부정적일 수 있으니 균형적 관계의 회복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앞서 1심은 이부진 사장이 임우재 고문에게 86억 원을 지급하라 선고하고 자녀 친권 및 양육권자로 이 사장을 지정했다.

가사소송법상 이혼 소송 선고에는 당사자가 출석할 의무가 없어 이 사장과 임 전 고문은 이날도 법정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두 사람 간 이혼 소송은 이 사장이 2015년 수원 지법 성남지원에 처음 제기한 뒤 관할 법원 문제로 서울가정법원에서 처음부터 다시 열리는 등 4년 넘게 진행됐다.

임 전 고문이 이에 불복해 항소했는데 사건 배당 문제로 1년 6개월간 재판이 공전했다. 애 이 사건 항소심 재판부는 서울고법 가사 3부였다. 하지만 임 전 고문은 "재판장인 강민구 부장판사가 삼성그룹과의 긴밀한 관계가 우려된다"며 지난해 3월 법관 기피신청을 냈다. 이후 대법원은 지난 1월 "불공정한 재판 의심을 가질 만한 객관적인 사정이 있다"는 취지로 원심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내 가사 2부가 새롭게 재판을 맡게 됐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 #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진로탐색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만다라 #전주가족미술치료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노인미술치료 #전주힐링미술치료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전주직장인연수 #전주기업특강 #전주부모교육 #전주부부교육 #전주자녀교육 #전주아동ADHD #전주성인ADHD #전주소방관PTSD #전주또래관계향상 #전주미술치료 #전주학교폭력피해학생무료상담 #전주홀랜드진로발달검사 #전주동화책미술심리프로그램 #전주아동청소년무료심리상담 #전북교육청위촉초중고무료심리상담

상담문의

OIO--구팔구오--오오사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