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고유정의 커튼머리, 얼굴 가리려는 것이 아닌 나르시시즘...[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 성인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 자유학기제 전주 창의 체험

전주 학교폭력 피해 학생 무료상담

전주 동화책 미술심리 프로그램

전북교육청 위탁 초중고 무료상담

하람 센터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뉴스입니다

고유정의 커튼머리, 얼굴 가리려는 것이 아닌 나르시시즘... [전북뉴스/전주심리상담]

 

'제주 전 남편 살인 사건' 피의자 고유정(36)이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가리는 행위가 '나르시시즘'의 표현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16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고유정이 언론에 등장할 때 머리카락을 늘어뜨리는 행위인 이른바 '커튼 머리'를 하는 심리를 분석했다.

그는 "자기 중심성이 강한 사이코패스의 한 영역 중 하나"라며 "자기가 가장 소중하고 자기의 가장 작은 부분, 미지의 영역이 소중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게 단지 얼굴만은 아니며 보여지는 어떤 모습일 것이다. 남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가 중요한 것" 이라며 "얼굴은 이미 다 알려져 있고 굳이 그걸 감출 필요가 있느냐는 건데, 그 점이 특이지점"이라고 짚었다.

경찰이 고유정의 커튼 머리를 강제로 반대할 수 있는냐는 질문에는 "경찰이 단독적으로 할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때문에 머그샷을 공개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한다"며 "문제는 우리나라의 피의사실 공표죄라든가 문화 자체가 미국과 다르다 보니 일도양단적으로 확정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유정은 지난 5월 25일 제주시 조천읍 한 펜션에서 전 남편 강모(36)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유정에 대한 3차 공판은 16일 오후 2시에 열린다.

감사합니다

자녀의 고민, 가족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상담문의 OIO--9895--5543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 #전주아동심리상담센터 #전주청소년심리상담센터 #전주성인심리상담센터 #전주부부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치료센터 #전주자유학기제 #전주진로체험 #전주직업체험 #전주진로탐색 #전주창의체험 #전주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전주만다라 #전주가족미술치료 #전주아동미술치료 #전주노인미술치료 #전주힐링미술치료 #전주그림책미술치료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교사연수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