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사랑받는 원예미술치료 안내 "원예치료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 미술치료사가 진행하는 강의입니다"

  • 관리자 (haram)
  • 2020-08-05 13:25:00
  • hit304
  • vote0
  • 222.105.136.25

안녕하세요.

전주하람심리상담센터입니다.

전주심리치료센터 '하람'전라북도 교육청 상담심리 인증, 교육부 지정 진로직업체험 교육 기관입니다. 문의전화 : OlO-9895-5543

하람 이현경소장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가족학 박사 수료, 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치료 석사 졸업, 전주시 건강가정 지원센터 운영위원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원예치료'를 검색하면 지식백과에 이런 답이 나옵니다.

"식물이나 식물을 통한 원예활동에 의해서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혹은 신체적 적응력을 기르고 이로 말미암아 육체적 재활과 회복을 추구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원예치료의 대상은 누구나 될 수 있지만 원예에 대한 관심도와 적용분야에 따라 원예치료의 수용 정도와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다. 오늘날 원예치료는 정신적, 신체적인 장애인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이라 할지라도 어떠한 사정으로 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사람도 대상으로 한다."

네이버 검색창에 '미술치료'를 검색하면 지식백과에 이런 답이 나옵니다.

"정서, 행동, 인지, 기억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개인의 치료를 위하여 활용되는 심리치료 방법 중 하나로, 미술과 심리치료의 결합을 의미한다. 과거부터 사람들은 벽화 등을 통해 행복과 불행을 점치거나 앞날에 대한 두려움, 걱정과 같은 감정들을 그림으로 표현하였으며, 이는 인류의 역사를 통하여 지속되어 왔다. 미술치료가 보다 전문적인 영역으로 자리 잡기 시작한 것은 20세기 초반 융(Jung)과 프로이트(Freud)에 의해 정신분석이 창시되고 난 이후부터이다. 미술치료는 이들의 이론적 배경을 이어받은 심리학자들에 의하여 개인의 무의식을 탐색하는 도구로서 활용되었으며, 이후 심리학 이론의 발전 및 변화에 따라 행동주의적 접근, 인지 행동적 접근 등 다양한 이론적 조망(perspective)를 포함하는 것으로 발전하였다. 국내에서는 1990년대에 미술치료를 위한 학부 과정이 개설되면서 본격적으로 전문 인력이 양성되기 시작하였다."

하람심리상담센터 이현경 소장은 2001년도에 미술치료를 전공한 대한민국 초대 미술치료사 중 한 사람입니다.

비교적 이른 시기에 미술치료를 전공한 이현경 소장은 오랜 연구 끝에 원예 활동과 미술치료를 접목해 '원예미술치료'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원예 활동의 장점과 미술치료의 장점을 접목해 만든 원예미술치료는 심리적 안정을 주고 치료라는 목적에 닿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신체적 감각을 자극해 육체적 이완을 촉진시키고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와 어른의 구분이 없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가 없으며 어느 누구라도 함께할 수 있는 유익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더불어 재미와 즐거움, 만족스러운 결과물까지 얻게 됩니다.

자녀의 고민, 부부의 고민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하세요.

소중한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063-247-5543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